출렁이는 오월의 푸른 물결,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 함안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정 출렁이는 오월의 푸른 물결,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0-05-12 13:29

본문

출렁이는 오월의 푸른 물결, 함안 강나루생태공원

 

42의 광활한 청보리밭에 청량감 가득

 

낭만적인 풍경연출로 SNS 입소문 타며 각광

 

비대면 자연휴양 언택트 경남 힐링관광 18에도 선정돼

 

53a96bbc83ecde008d8fd7a2f3ae1781_1589257850_4563.jpg
매년
5월이면 함안군 칠서면에 위치한 함안강나루생태공원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다. 생태공원 내 조성된 42 광활한 청보리밭이 봄바람에 초록빛 물결로 일렁이는 것이다.

 

벼과의 두해살이 작물인 보리는 열매 낱알이 노랗게 영글기 전까지는 초록색을 유지하는데 이를 청보리라고 부른다. 함안의 청보리밭은 강나루생태공원의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높이고 드넓은 면적에 시원하게 전개돼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는 지역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오토캠핑장 인근에 주차장과 화장실이 구비돼 있으며 곳곳에 쉼터인 원두막과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청보리가 연출하는 낭만적인 풍경은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일찌감치 사진작가들을 비롯해 가족, 연인 등 많은 이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함안강나루생태공원은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가족·연인 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도내 대표적인 힐링관광지 언택트 경남 힐링관광 18에 선정되기도 했다. ‘언택트(untact) 관광은 사람과 사람이 직접 만나지 않는 비대면, 비접촉으로 할 수 있는 관광을 의미한다.

 

강나루생태공원은 함안군 칠서면 용성리 13-31번지로 검색하면 쉽게 찾아올 수 있으며 조성된 보리밭이 워낙 넓기 때문에 방문 전 함안군청 홈페이지 문화관광 사이트에 게재된 강나루보리밭 안내를 검색한 후 이용하면 편리하다.

 

보리밭은 528일까지 감상할 수 있으며 현재 보리가 봄볕아래 한창 익어가는 중이라 5월 중순을 넘어서면 황금물결이 출렁이는 또 다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의 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제대로 만끽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라며 지금이라도 함안 강나루생태공원을 방문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가족·연인 간에 좋은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뉴스 (hamannews@naver.com)
저작권자(c) 함안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함안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 (주)함안뉴스   등록번호:경남 다 0137   대표이사 발행인:조용찬   편집인 편집국장:손성경
  • 주소:경남 함안군 가야읍 중앙남3길 30   전화:055-584-0033~4   팩스:055-584-0035   이메일:hamannews@naver.com
  • 함안뉴스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hama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