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초,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뮤지컬 > 함안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아라초,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뮤지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0-12-22 17:24

본문

아라초,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뮤지컬

 

굿모닝 샌드백 오프라인 공연 동시 관람

 

  dfaedddebd1b2497902bd3ac793d9cee_1608625508_1558.jpg

아라초등학교(학교장 손부희)는 지난 174,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육관(아라관)에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교육 뮤지컬 굿모닝 샌드백공연 관람을 실시하였고, 동시에 6학년 학생들은 교실에서 온라인 공연 관람을 실시했다.


이 공연은 경상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지역극단과 연계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뮤지컬 공연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10개 학교 중 하나로 아라초가 선정되어 이루어졌다.

 

코로나19 상황으로 학생의 밀집도를 낮추고, 안전을 위하여 체육관(아라관)을 방역기를 활용하여 학교 자체 방역을 한 후, 4~5학년 학생들만 오프라인으로 공연을 관람하였고, 또 다른 학년은 각 반 교실에서 온라인으로 송출되는 공연을 동시에 관람했다.

 

학생들은 굿모닝 샌드백뮤지컬 관람을 통해 재미로 남을 해치려 던진 부메랑이 자신을 향해 되돌아올 수 있음을 알게 되고, 학교폭력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친구를 이해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내면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으로 공연을 볼 기회가 많지 않았던 학생들에게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공연을 지켜본 4학년 학생은 공연을 보면서 정말 학교폭력은 일어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고 말했고, 5학년 학생은 이런 뮤지컬을 처음 보게 되었는데 재밌는 공연이었다고 말하며 뮤지컬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아라초 손부희 교장은 학생들의 삶과 관련되는 이번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관람을 통해 역지사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아라초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그리고 다양한 방법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만들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뉴스 (hamannews@naver.com)
저작권자(c) 함안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교육

함안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 (주)함안뉴스   등록번호:경남 다 0137   대표이사 발행인:조용찬   편집인 편집국장:손성경
  • 주소:경남 함안군 가야읍 중앙남3길 30   전화:055-584-0033~4   팩스:055-584-0035   이메일:hamannews@naver.com
  • 함안뉴스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hama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