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궐선거 함안군의회 ‘다’ 선거구 후보 인터뷰 Ⅰ - 더불어민주당 조호기 후보 > 함안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4·7 재보궐선거 함안군의회 ‘다’ 선거구 후보 인터뷰 Ⅰ - 더불어민주당 조호기 후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03-17 14:05

본문

4·7 재보궐선거 함안군의회 선거구 후보 인터뷰

 

오는 47일에 치러지는 함안군의회 다 선거구(칠원·칠북) 재보궐 선거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지역유권자들의 관심이 점점 고조되어 가고 있다.

현재까지 드러난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조호기 후보와 국민의힘 황철용 후보로 맞대결의 양상을 띠고 있다.

 

조호기, 황철용 두 후보는 칠원·칠북은 물론, 유권자들이 밀집해있는 자이, 벽산 아파트 공략에 사활을 걸며 유권자들의 표심을 얻기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

 

이에 각 후보의 생각과 그동안의 준비과정, 활동 등을 소개하며 유권자들의 선택에 도움을 되고자 인터뷰를 마련했다.

 

- 편집자 주

 

더불어민주당 조호기 후보

 

af7ba36e0d893065f29373582701235c_1615957535_441.jpg
조호기

 

* 1974911(46)

* 경남대학교 법학과 졸

* ) 메트로자이 작은 도서관 추진 운영위원장, 운영위원장

* ) 함안군 청년회의소 부회장 감사

 

1. 출마의 변

 

존경하는 칠원읍민, 칠북면민 여러분! 그리고 함안군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47일 열리는 함안군의원 선거구(칠원읍,칠북면)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기호1번 조호기 예비후보 인사드립니다.

 

저는 부모님이 살고 계시는 법수면이 연고이나 2006년 칠원 자이아파트 입주 후 15년째 칠원읍민으로 살고 있습니다.

 

칠원 정착 후 작은도서관 설립추진위원장, 입주자 대표회의 총무, 함안청년회의소(함안JC) 부회장 등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위한 지역사회 활동들에 참여하여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가 사는 아파트촌뿐 아니라 칠원, 칠북 지역민들의 생활 속 민원이 행정에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행정서비스에서 소외되는 상황이 계속되는 문제, 입수 가능한 자료를 찾아 검토해보아도 공정성을 신뢰하기 어려운 정책이 지역사회에 그대로 집행되는 데 대한 문제의식이 군의원 출마 결심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젊고 강력한 추진력으로 칠원, 칠북 지역사회에 보탬 되는 일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서로 화합하고 도우며 살아야 하는 한식구입니다. 저는 다양한 주민들 간 이해와 포용의 다리 역할에 적격이라 자부합니다.

 

당당히 지역의 민의를 대변하고, 무엇보다 필요할 때 귀담아 듣고 곁에 있을 수 있는 부지런한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기호 1번 조호기에게 힘을 몰아주십시오.

 

2. 왜 출마하는가

 

작지만 소중한 생활 속 정치를 위해서 입니다. 예를 들면 자이·벽산아파트 신 주거지 행정서비스의 양과 질이 거주 인구에 비해 열악한데 이를 대변하고 해결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평성사거리(한국타이어 세차장 옆)에 신호대기 시 빠져나갈 우회전 차선이 하나 생기는데 10년이 넘게 걸렸습니다. 그런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하겠습니다.

 

오곡리 911-4번지에 들어서는 오폐수처리장도 꼭 필요한 시설이지만 군의회 회의록 5년 치를 훑어보았음도 부지선정의 절차와 과정이 석연치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함안군이 당초 약속한 철저한 관리와 깨끗한 운영이 되는지 감시 감독이 필요한데, 그것은 아마도 이 사안에 매달렸던 제가 적임자라 생각합니다.

 

또한 벽산1차 아파트 정문 앞 공장에서 사용하는 방사능기계에 대한 함안군의 대처 역시 좀 더 근본적이고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이·벽산아파트 입주민 상당수가 인근 지역에서 이사 온 외지인이지만 함안군의 인구증가에 상당한 역할을 담당한 것이 현실입니다.

 

함안의 인구는 201569,000명을 정점으로 지난해에는 64,000명까지 줄었습니다. ·군이 소멸될 수 있다는 언론의 보도는 과장이 아니며 우리 함안군도 결코 남의 일로 넘길 수 없습니다.

 

지도를 보더라도 함안군에서 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한 가장 최적의 입지는 창원과 인접한 칠원읍이며 자이와 벽산아파트가 있는 오곡리입니다. 저는 실사구시의 자세로 함안군 인구감소 문제 해결책 논의에 강력히 임하겠습니다.

 

3. 의원이 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가

 

군 의원을 목표로 무엇을 준비해오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칠원, 칠북과 함안 전역에서 많은 분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접했던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귀를 열어 많이 듣고, 공부하며 차근차근 정진하는 것이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4. 의원이 되면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가

 

칠북면 지역의 경우 농사용 마을 공동 지하수 관정 설치, 창원시내버스 칠북면 버스 종점의 칠북면사무소, 이령삼거리 연장 운행, 창원과 함안간 상생 협력의 길인 “3CO” 사업을 활용한 창녕함안보와 광심정 주변 관광개발 및 관광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려 합니다.

 

칠원읍 지역은 칠원 새발자국 인도교 설치로 편리한 접근성과 안전한 통학로 확보, 칠원읍 청사 조기 완공, 선두아파트 앞 공원부지 공터 체육공원 조성, 손양원기념관 주변의 휴식공간 조성과 뒷산개발을 통한 관광 자원화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아파트 입주민의 경우 공통적인 문제점으로 꼽히는 주차장 증설 해결방안 모색, 공동주택(아파트) 작은도서관 지원확대, 지역 농민과 주민이 상생하는 도심 공간 농산물 직거래장터(로컬푸드) 개설,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지역협의체 구성, 광려천의 주민친화형 생태하천 개발, 지역 곳곳에 체육공원 확보를 추진, 함안-창원간 버스 환승제 조기시행과 오곡리에 칠원보건소를 건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5. 필승전략은 무엇인가

 

부지런히 뛰어 많은 지역민들을 만나고, 소중한 말씀 귀담아 듣고 새기고자 합니다. 그것이 저의 진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이자 지역민을 위한 정책을 만드는 바탕이라 믿습니다.

 

6. 가족관계는?

 

저는 12녀 중 둘째로 태어났고, 함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으로 퇴직하신 조용득님이 저의 엄친되십니다. 자식은 11녀를 두고 있고 고등학교와 중학교를 함안에서 다니고 있습니다.

 

7.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칠원읍, 칠북면민 여러분!

 

그동안 저 나름 칠원, 칠북 뿐 아니라 인근 칠서까지 곳곳을 다닌다고 다녀보았지만, 칠원읍 19,538분의 읍민과 칠북면 1,946분의 면민 여러분을 다 찾아뵙지 못하였습니다.

 

아직 젊은 만큼 선거운동 기간과 상관없이 더욱 부지런히 뛰어 여러분들의 바램과 소망과 기대를 듣고 그에 부응하는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는 가장 부지런한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저 기호1번 조호기가 칠원, 칠북 발전의 호기를 열겠습니다. 꼭 도와주십시오.

 

 



함안뉴스 (hamannews@naver.com)
저작권자(c) 함안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발행인칼럼

함안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 (주)함안뉴스   등록번호:경남 다 0137   대표이사 발행인:조용찬   편집인 편집국장:손성경
  • 주소:경남 함안군 가야읍 중앙남3길 30   전화:055-584-0033~4   팩스:055-584-0035   이메일:hamannews@naver.com
  • 함안뉴스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hama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