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국회 교육위원장, 밀양 장애인 단체와 간담회 > 함안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장, 밀양 장애인 단체와 간담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10-14 18:13

본문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장, 밀양 장애인 단체와 간담회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법안 제정 문제 논의

 

357f5d9bb94a07596a935aa275bb84cb_1634202780_5828.jpg

국회 교육위원장인 조해진 의원(국민의힘, 밀양의령함안창녕)은 지난 9일 밀양 장애인평생학교에서 장애인단체들과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평생교육법안 제정과 관련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박경석 사)전국장애인야학협의회 이사장, 조호영 경남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 부대표, 박상호 밀양장애인평생학교 교장, 하연주 밀양장애인인권센터 소장 등 각 단체 대표 및 장애인학교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의 교육권 개선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장애인 단체는 조해진 교육위원장에게 장애 성인에게 적절한 교육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하며, ‘장애인평생교육법이 연내에 제정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현재 국회에는 장애인평생교육의 중요성을 부각하고, 권리로 보장하고자 장애인평생교육법()’이 발의되어 있다.

 

이 법안에는 모든 장애인이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골고루 보장받을 수 있도록 장애인의 평생교육 권리를 명확히 규정하고, 장애인 평생교육에 관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무성을 강화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조해진 교육위원장은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평생교육은 기초학력 보장과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장애인들의 교육권 제고를 위한 정책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애인평생교육법안이 국회 교육위에서 충분한 논의를 통해 쟁점을 해소하고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평생교육증진과 차별해소를 위해 긴밀히 소통하며 헙의하겠다고 밝혔다.



함안뉴스 (hamannews@naver.com)
저작권자(c) 함안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함안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 (주)함안뉴스   등록번호:경남 다 0137   대표이사 발행인:조용찬   편집인 편집국장:손성경
  • 주소:경남 함안군 가야읍 중앙남3길 30   전화:055-584-0033~4   팩스:055-584-0035   이메일:hamannews@naver.com
  • 함안뉴스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haman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