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해내고 함께 빛나는 칠원초 전교학생회 > 함안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 스스로 해내고 함께 빛나는 칠원초 전교학생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07-27 21:05

본문

스스로 해내고 함께 빛나는 칠원초 전교학생회


   4bdd5bd5df69448bbfe54a436c58bf59_1658923541_6828.jpg


칠원초등학교(교장 차유미)는 민주나래학교 운영 3년 차에 접어들면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중점으로 학생주도 학교 행사를 실시했다.


 칠원초는 전교학생회 활성화를 통해 학교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 학생들이 계획하고 학생회가 주도하여 운영하는 즐겁고 다채로운 교내 행사 활동을 매월 펼치고 있다. 


  4월에는 전교 학생회 임원의 선거 공약이었던 ‘학교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를 실천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육행시 행사 짓기’ 행사를 실시하여 큰 반응과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었다. 


 또한,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행사를 실시했다. 


행복한 우리 집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학급 및 전교 학생회에서 의논하여 미션을 만들고, 모든 미션을 수행한 학생들에게는 학생회에서 마련한 선물을 나누어 주어 함께하는 기쁨을 더했다.


  6월에는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학생들이 주도한 ‘플로깅 챌린지’ 행사를 개최해 등하굣길에 버려진 쓰레기를 내 손으로 줍고 청소하며 깨끗한 환경의 필요성을 몸소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7월에는 ‘친구사랑주간’ 동안 우정 쌓기 행사를 계획하고 실시해 학생들이 좋아 하는 ‘비밀친구(마니또) 미션’ 행사를 진행하면서 친구와 크고 작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모든 행사를 스스로 계획하고 진행하는데 적극 참여한 칠원초 전교학생회 임원 및 학급회 임원들은 “우리 스스로가 하고 싶었던 행사를 선정하고 주도적으로 진행하게 되니 주인 의식이 생겼고 2학기에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함안뉴스 (hamannews@naver.com)
저작권자(c) 함안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체

함안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 (주)함안뉴스   등록번호:경남 다 0137   대표이사 발행인:조용찬   편집인 편집국장:손성경
  • 주소:경남 함안군 가야읍 중앙남3길 30   전화:055-584-0033~4   팩스:055-584-0035   이메일:hamannews@naver.com
  • 함안뉴스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hamannews.kr